
공해가 되지 않는 글을 써주자
즉, 위트랍시고 엉터리 문장을 쓰지말고 담백하고 단정한 글을 쓰려고 노력하자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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짧은 글이라도 고객이 읽으면 기분이 좋아질만한 문장을 쓰자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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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비자에게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대중에게 도움이 되고 재미도 있는 정보를 넣자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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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NS를 고객이 공감하는 내용으로 고객과 소통하는 창구라고 여길것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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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은 소비하고 있다고 느끼기보다, 가치를 얻는 중이라고 믿고 싶어한다.
짧은 한 줄이라도 고객에게 도움을 준다는 생각으로 써 보면 어떨까?
우리의 이야기보다는 고객이 듣고 싶어하는 이야기들
즉 고객의 이야기를 브랜드가 해야할 것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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짧은 문장에 정보를 넣어주는게 좋다.
단, 정보를 쉽게 이해할만한 문장을 앞에 넣어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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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요보다는 권유
권장보다는 제안, 제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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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뢰와 호감도 상승을 위해
꾸준한 안목으로 일관된 컨셉을 유지하는게 가장 중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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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과 연애하는 마음 가짐으로!
고객이 원하는 게 뭘까?
매출로 직결되지 않아도 좋다.
고객이 원할만한 도움이 될 글을 써주자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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쿠폰 및 신규 기획 메뉴명을 정할 때 참고 사항
시즌을 잘 살릴 것
(계절에 대한 이야기만 하기보다 기분, 상황, 관계 등에 다양한 이야기를 살려 볼 것)
1.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좋게
2. 약어, 특수기호나 부호는 넣지말것
3. 지나치게 긴 이름은 피할 것
4. 부정적인 어감은 넣지 않도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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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이 이 피드 하나로 도움을 얻을 수 있는가?
도움을 준다는 생각으로 쓰다보면 어려운 글이 나올 수 없다.
수려하게 잘 쓴 피드보다는 알기 쉬운 글, 힘을 뺀 글을 써주자.
내가, 우리가 잘 아는 것에서 시작할 것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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