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북타이핑리뷰

그레이트 브랜딩 아이디어 100



그레이트 브랜딩 아이디어 100

사라 매카트니 지음
아침에 한숨에 읽은 책입니다.

목차를 읽는 것만으로도 좋은 체크리스트가 될 듯 하여 공유해봅니다.

(직접 타자 치면서 다시 머리속에 때려박기)

□ 1 브랜드가 무엇인지 알아라
□ 2 가치를 말로 전달하라
□ 3 브랜드의 위치를 알아라
□ 4 일관성을 가져라
□ 5 귀엽게 만들어라
□ 6 브랜드를 숨겨라
□ 7 박물관을 만들어라
□ 8 네이밍에 2가지 의미를 담아라
□ 9 이름을 바꿔라
□ 10 자싵의 이름을 따라
□ 11 브랜드명에 힌트를 담아라
□ 12 브랜드명에 충격을 줘라
□ 13 브랜드명에 재미와 유머를 담아라
□ 14 시적으로 네이밍하라
□ 15 한정판 패키지를 만들라
□ 16 오래된 브랜드를 되살려라
□ 17 옛 기록을 뒤져라
□ 18 로고를 크게 만들어라
□ 19 좋은 사람을 뽑아라
□ 20 멜로디를 만들어라
□ 21 무엇이 들어 있는지가 중요하다
□ 22 판매가 결정은 신중하게 하라
□ 23 할인하지 마라
□ 24 가장 저렴한 브랜드가 되라
□ 25 할인 코너를 운영하라
□ 26 가격 가치를 높여라
□ 27 가장 비싼 브랜드가 되어라
□ 28 다양한 고객층을 형성하라
□ 29 올바르게 행동하라
□ 30 규칙을 바꿔라
□ 31 직원에게 모범을 보여라
□ 32 재활용 가능한 패키지를 만들라
□ 33 에코백을 만들라
□ 34 대담하게 디자인하라
□ 35 브랜드의 메시지를 알려라
□ 36 브랜드 가치를 실천하라
□ 37 웹사이트로 e브랜딩하라
□ 38 이메일로 e브랜딩하라
□ 39 우표를 붙여라
□ 40 왜 굳이 브랜드를 만드는가?
□ 41 기자들을 도우라
□ 42 기자들과 친구가 돼라
□ 43 잘되고 있다면 계속하라
□ 44 쇼핑백은 움직이는 광고판이다
□ 45 샘플을 판매하라
□ 46 제품의 형태를 차별화하라
□ 47 전문 브랜드가 되라
□ 48 전문가가 돼라
□ 49 유투브를 활용하라
□ 50 차량을 브랜드화하라
□ 51 운전을 잘하라
□ 52 이메일 서명에도 신경써라
□ 53 건물로 역사를 재창조하라
□ 54 건물 밖으로 나가라
□ 55 전통과 변화를 조심스레 조율하라
□ 56 시류에 편승하라
□ 57 거래가 활발한 곳으로 가라
□ 58 깃발을 올려라
□ 59 경험의 일부가 돼라
□ 60 컬러를 선택하라
□ 61 기념품을 판매하라
□ 62 분위기를 활용하라
□ 63 친근하게 대하라
□ 64 노인도 괜찮다
□ 65 FAQ를 없애라
□ 66 NPS를 측정하라
□ 67 트위터를 활용하라
□ 68 페이스북을 활용하라
□ 69 마스코트 만들어라
□ 70 스포츠팀을 후원하라
□ 71 캐치프레이즈를 만들어라
□ 72 제대로 하면 아무도 모른다
□ 73 검색 엔진에 최적화하라
□ 74 현지화하라
□ 75 음악을 틀어라
□ 76 독특한 디자인이 좋다
□ 77 블로그를 운영하라
□ 78 심벌로 말하라
□ 79 자신만의 레터링을 가져라
□ 80 책을 써라
□ 81 코를 믿어라
□ 82 모든 것에 의문을 품어라
□ 83 브랜드 어투에 신경써라
□ 84 브랜드를 확장하라
□ 85 비스킷 테스트를 해보라
□ 86 고객들을 빈손으로 보내라
□ 87 스토리텔링하라
□ 88 혁신하라
□ 89 창의적으로 합작하라
□ 90 스타를 활용하라
□ 91 브랜드 가이드라인을 세우라
□ 92 가짜를 조심하라
□ 93 브랜드를 매각하라
□ 94 이니셜 사용은 신중하게
□ 95 홍보 문구도 필요하다
□ 96 일반 명사화하라
□ 97 태그를 달아라
□ 98 소파를 배치해 두어라
□ 99 좋은 일을 후원하라
□ 100 깜짝 놀랄 만한 일을 저질러라


인쇄해서 브랜딩 만들때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.

PS_ 전에 쓴글인데 딸돌잔치로 재탕합니다 ㅎㅎ